김경일 도의원, ″대곡-소사선 등 이용에 파주시민 소외되는 일 없어야″ 강조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경일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3)이 6일 경기도의회 제354회 임시회 제2차 건설교통위원회 회의에서 철도항만물류국장에게 수도권 순환철도망과 관련해 파주시민이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요청했다.

현재 수도권 순환철도망은 대곡~소사선, 별내선, 교외선, 별내선 연장 사업 등이 진행 중으로, 이번 회기에 교외선 운행 재개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 동의안이 상임위에서 원안가결됐으며, 대곡~소사선과 별내선은 공사 중이고, 별내선 연장사업은 얼마 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서 ‘별내~별가람’ 구간이 신규사업으로, ‘별가람~탑석’ 구간이 추가검토사업으로 반영된 바 있다.

김경일 의원은 ″파주시민의 이용이 가능하도록 방법을 찾아 파주시민의 교통권 불편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 의원은 ″파주시의 확장성을 고려해 볼 때 파주시민이 경기순환 철도망을 이용할 수 없게 돼서는 안된다. 경기순환 철도망이 반드시 파주시와 연계되는 방법을 시급히 찾아 주길 바란다″며 ″수도권 순환철도망 구축사업에서 파주시민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해줄 것″을 재차 강조했다.

이에 이계삼 철도항만물류국장은 “방법을 찾아보겠다”고 답하며 대곡~소사선과 연결 방안 등에 대해 언급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