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험 통해 지역 이해 향상과 상담역량 강화

 

 

경기도교육청이 지난 29일 파주 헤이리 문화마을에서 ‘파주시 관내 신규 전문상담교사 상담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는 2022년도 파주시 신규 전문상담교사와 Wee센터 상담전문인력 등 총 11명이 참석했으며, 파주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 전문상담교사로서 관내 문화 기관을 탐방하여 지역이해를 향상하고, 문화체험을 활용한 학생 심리상담 역량 강화를 실현하고자 하였다.

신규 전문상담교사 상담역량강화 연수는 2021년부터 실시되었으며, 관내로 첫 발령을 받은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Wee센터 업무 안내 및 헤이리 예술마을 탐방 및 문화시설 체험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관내 문화예술기관을 탐방하면서 지역의 이해를 높이고 문화예술을 활용한 상담 운영을 위해 체험 위주로 기획되었다.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와 예술가 300여 명이 공동체 마을을 이루며 거주하고 있는 헤이리 예술마을을 탐방하면서 상담프로그램을 구상해보고, 나무 목공 공방에서의 활동을 통해 학생이 경험하게 될 배움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Wee센터와 Wee클래스가 교류의 장을 넓히고, 관내 문화예술기관을 활용한 상담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전문상담교사가 다양한 상담의 영역을 아우를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