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협력 통해 경쟁력 강화, 동반성장 도모를 결의합니다"

정승호 청렴강사 「협력업체와 상생협력, 그리고 임직원 동반성장 의식 제고」 특강
승진자, 우수사원, 제안우수사원, 장기근속, 공로상 시상
석용찬 회장, "새로운 도약, 행복한 미래를 향한 또하나의 이정표가 되길" 기대
이웃사랑 나눔기부 성금 200만 원 전달

석용찬 회장
석용찬 회장
이상영 부사장(왼쪽), 조일수 전무이사(가운데), 이금숙 감사(오른쪽)
이상영 부사장(왼쪽), 조일수 전무이사(가운데), 이금숙 감사(오른쪽)

 

"우리는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대전환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의 지속성장을 위해 상생협력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이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며 동반성장을 도모하기로 결의한다"

1일 퍼스트가든 가우디움홀에서 은성정밀인쇄 46주년, 화남인더스트리 37주년, 화남비앤지 19주년, 화남ㆍ은성 통합 9주년을 맞이하여 상생협약 및 창립기념식이 개최되었다.

이날 기념식에는 석용찬 회장, 이상영 부사장, 이금숙 감사, 조일수 전무이사, 석지훈 이사, 퍼스트가든 김창희 회장, 메인비즈 관계자, 이성근 파주읍장, 이환락 누리보듬협의회 위원장을 비롯한 국일특수지(주) 정택수 대표 등 파트너사 대표들, 임원 및 직원들이 참석했다.

창립기념식에서 석용찬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먼저 오늘 화남ㆍ은성 한가족 9주년 창립 기념일을 맞아 특별히 함께 하셔서 축하와 함께 상호 간의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을 다짐해주신 협력업체 대표님들께 환영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또 승진과 근속 표창 및 우수사원상을 받은 직원들과 감사패를 받으신 협력 업체 대표님들께 축하와 감사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오늘은 화남과 은성이 한가족이 된 지 9주년을 맞는 날이다. 양 사의 창립을 기념하는 뜻깊은 날로 모처럼 주요 협력업체 대표님들을 모시고 협업에 대한 세미나와 함께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다짐을 하는 소중한 자리를 마련하였다.

특히 우리 회사의 핵심 가치로 삼고 있는 나눔과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해오는 이웃돕기 성금 전달 행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화남ㆍ은성은 우리나라 전체 기업의 1~2% 내에 해당하는 장수기업에 속하는 회사로 무수한 고비와 위기도 있었지만, 임직원 여러분의 헌신과 양 사 협력업체들과의 상생협력을 통한 하나님의 은혜라 생각한다.

팬데믹 이후 우리 경제는 총체적인 경제위기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로 더욱 가속화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로 무한경쟁과 승자독식의 시대는 지나가고 상생과 동반성장이 요구되는 융복합, 협업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오늘 우리의 협력사들과 상생협약 선언을 통해 상호 간의 상생협력을 통해 급변하는 경제에 대응함으로써 동반성장을 도모하고자 다짐하였다.

이제는 변화와 혁신이 없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현실을 직시하고 이는 정말 어려울 때 한계에 이르렀을 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오늘이 화남ㆍ은성의 협력사와 함께 하는 새로운 도약과 행복한 미래를 향한 또 하나의 이정표가 되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념식에서는 화남ㆍ은성 관계 회사와 국일특수지 등 23개 상생협력 파트너사가 상호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업체 간 자발적 협업을 통한 동반성장을 위해 상생협력을 다짐하는 선언문을 낭독했다.

선언문에는 서로 다른 전문성과 강점을 결합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협력 기반을 조성하는 등 상생협력 문화를 확산시키고, 소통과 협업을 통해 상호 간의 불합리한 거래 관행을 개선하여 공정 경제를 실현하고 동반성장의 비전을 함께 공유한다.

또한 혁신형 중소기업 확인 제도 등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 제도를 공유, 디지털 클러스터 사업을 통한 스마트 공장 및 ERP 도입으로 생산 공정 및 업무 시스템 혁신을 추진한다. 친환경 소재, 디자인 등 신기술, 신제품 공동 개발을 통해 조달, 수출 등에서 신규 시장의 공동 진출을 도모하는 한편 ESG경영 체계 구축을 위해 상호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초청 강의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강사이자 ㈜더더교육 정승호 대표이사가 "협력업체와 상생 협력, 그리고 임직원 동반성장 의식 제고"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정승호 대표는 착한 행동을 한 기업들이 경쟁사들보다 좋은 성과를 얻고 주식시장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윤리경영 및 상생협력을 하는 회사는 대외적으로 좋은 기업 이미지가 형성되고 고객 충성도를 향상, 아울러 판매가 증가한다.

또한 사내에서도 종업원의 자부심이 향상되고 작업능률, 생산성, 품질 등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이상영 부사장의 사회로 진행된 2부 창립기념식은 석용찬 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승진자 발표에서 ㈜화남인더스트리 유수임 주임이 대리로, 사원 랄타롬이 주임으로 각각 승진했으며, 은성정밀인쇄(주) 황정연 과장이 차장, 장예은 주임이 대리, 황선호 주임이 대리로, 전홍용 연구원이 주임연구원, 유채림 사원이 주임으로 각각 승진하였다.

 

또 우수사원에 화남인더스트리 설미숙, 이숙영, 인옌, 릭카잉, 은성정밀 김한주, 황재원, 김경민, 우수제안상에 김태웅 차장과 이승렬 사원, 20년 30년 장기 근속 공로상에 화남비앤지 김병양, 최영애가 각각 수상했다.

이어서 화남ㆍ은성의 경영이념의 핵심가치인 "나눔과 봉사로 행복한 동행"을 실천하는 이웃 사랑 나눔 기부로 임직원들이 모금한 200만 원의 성금을 오병성 상무와 조일수 전무가 임직원을 대표해 이성근 파주읍장과 누리보듬협의체 이환락 위원장에게 전달했다.

 

테너 김병오
테너 김병오

 

3부 행사에서는 석용찬 회장, 이금숙 감사를 비롯한 승진자, 협력사 대표 등이 함께 한 축하케익 나눔 및 건배 제의, 테너 김병오의 축하공연, 버스킹 공연 및 만찬, 행운권 추첨, 별빛축제가 이어졌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