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일금고 김영숙 대표 대통령표창, (주)피유시스 권성우 대표이사 국무총리표창,
(주)명원엘리베이터 이연근 대표이사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한영돈 회장, "우리의 저력을 믿고 최선 다하자"

선일금고제작 김영숙 대표
선일금고제작 김영숙 대표
(주)피유시스 권성우 대표이사
(주)피유시스 권성우 대표이사
(주)명원엘리베이터 이연근 대표
(주)명원엘리베이터 이연근 대표

 

선일금고 김영숙 대표가 「2022 경기북부 중소기업인대회」에서 모범중소기업인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또 권성우 ㈜피유시스 대표이사가 모범중소기업인 국무총리 표창, 이연근 ㈜명원엘리베이터 대표이사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지난 23일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 DMC타워 DMC홀에서 김현식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중소기업중앙회 한영돈 경기북부중소기업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중앙회 60주년을 맞이하여 '60년의 발걸음, 100년의 희망'이라는 주제로 「2022 경기북부 중소기업인대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경기북부 중소기업인대회'는 경기북부 지역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포상하고 격려하는 경기북부 중소기업계 최대 행사이다.

이날 선일금고제작 김영숙 대표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금고 제작 전문업체로서 IOT기술을 금고에 접목하는 등 다수의 지적재산권과 산업재산권을 보유한 기술 선도기업으로 매년 천만불 이상 수출을 달성, 해당 산업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선일금고제작은 1972년 설립 이후 'Lucell'이라는 브랜드로 IOT기술과 접목, 눈으로 보는 루셀 CAM금고 시대 개막을 열어 언제 어디서나 안심할 수 있는 프리미엄 디자인 금고로 전세계 소비자에게 알리고 있다.

세계 최초 인테리어 디자인 금고 'Lucell'은 북미,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대륙 80여 개 국에 수출 1천만불 이상의 수출을 달성하고 있다. 11건의 지적재산권, 10건의 산업재산권을 보유, 국내 최초 외문형 내화금고, 아시아 최초 전자식 버튼, 아시아 최초 UL내와/내충격 인증 및 유럽 방탄인증 합격 등 무수한 기술혁신의 역사를 쓰며 2020년 우리나라에서 13번째 "명문 장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와 함께 경기도 파주지역의 소외계층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경영을 하며, 경기도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역인재를 고용 창출하며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권성우 ㈜피유시스 대표이사는 친환경 도로 포장재 및 자동차 소재를 개발함으로써 산업 소재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부 및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피유시스는 친환경 자동차시트 소재와 관련한 기술개발로 자동차시트 등 자동차 부품 산업에 기여하고 있다. 또 친환경 도로포장재와 관련한 기술 개발을 통해 시멘트, 아스팔트를 대체한 자전거도로, 산책로, 주차장 등 도로산업에 적용됨으로써 도심 열섬현상을 완화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소시키고 있다. 이와함께 베트남 하노이 법인 설립 후 수출액이 점차 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시장이 불안정한 상황에서도 청년 신규 채용을 확대하고 있다. 더욱이 친환경 자동차시트 소재 관련 특허, 친환경 도로포장재 관련 특허, 이외에도 특허 9건, 디자인 2건, 상표 10건 등 다수의 산업기술 실적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특히 피유시스는 파주시 봉사단체, 소외계층, 해외 의료봉사, 육군장병 생활개선 사업에 기부해왔으며 범죄 예방 자원봉사기관에 매년, 저소득가정 장학기금을 매월,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파주상공회의소에 중소기업 2세 경영인의 교류 활성화 제도를 건의해 '파주상공회의소 파주미래경영포럼' 신설에 기여하고 사내 '시차 출퇴근제', '자율 출퇴근제' 도입을 통해 업무 효율을 증대하여 지역사회와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명원엘리베이터 이연근 대표이사는 승강기 업계에서 36년 동안 종사하면서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해외 수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승강기 분야에서 혁신적인 부품을 개발하여 승강기 안전 운행을 통한 국민의 생활 안전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명원엘리베이터는 2007년 승강기 해외 수출로 1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17년에는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국가의 위상 증대와 외화 획득에 기여하였다.

자회사 닛본엘리베이터 코리아, 와이에이치산업을 설립 일자리 창출에 기여, 청년, 장애인 고용과 중장년층 고용 정책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승강기 내 항균필름을 부착 국민의 생활 안전과 보건, 위생에 기여하고 있다.

불우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여 파주경찰서 피해자멘토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지역사회 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또 2016년부터 현재까지 중증장애인 자립생활센터에 매월 및 행사시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승강기 안전, 불합리한 법률과 인증제도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다양한 특허출원, 디자인등록을 하고 스마트팩토리 공정 시스템 도입으로 제품 생산성을 높이고 있다.

이연근 대표이사는 한국승강기공업협동조합 이사, (사)경기중소기업 CEO연합회 파주지회 회장, 경기중소기업연합회와 북부지부 파주진흥회 부회장, 각종 기관단체에서 헌신적이고 열정적인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한영돈 회장은 "코로나발 경기 위축이 지속되는 악조건 속에서도 산업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수상자 모두의 노고와 헌신에 경의를 표하고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물가 상승과 금리 인상 등 불확실성의 증가로 한 치 앞을 예상하기 힘든 어두운 시국이지만, 지난 60여년 간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한강의 기적을 일궈낸 우리의 저력을 믿고 희망의 100년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서로를 응원하여 최선을 다하자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