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수도권인 경기도ㆍ서울ㆍ인천의 공동문제 해결 위해
지방의회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으겠습니다"

 

도민들의 기대와 희망 속에서 제10대 전반기 경기도의회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고 굳은 각오를 다졌던 것이 방금같은데, 저의 10대 의정활동기간이 어느덧 3년이 지나 1년밖에 남지 않았다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제10대 경기도의회를 개원한 이후, 3년 동안 도민들의 권익과 복리 증진을 위해 의원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집행부의 정책을 견제하고 대안을 제시하면서 도정이 올바르게 실현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왔습니다.

특히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는 도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직접 건설ㆍ교통ㆍ물류 현장을 발로 뛰었고, 도민과 한 약속은 반드시 지키고자 의정활동을 수행해왔습니다. 특히, 저소득층 택시종사자의 애로사항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며 근무환경 처우개선을 위한 정책마련 및 경기북부가 갖는 지정학적 위치의 중요성과 위상을 고려하여 미래의 대한민국의 성장동력의 거점을 만들기 위해 경기 북부지역 교통물류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며 경기 남부ㆍ북부의 균형발전을 위해 노력해왔고, 앞으로도 계속 추진할 예정입니다.

저에게 있어 앞으로의 의정활동 계획이라고 한다면, 경기도의회 수도권상생협력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1일 수도권인 경기도ㆍ서울ㆍ인천의 대중교통, 기피시설, 상수원, 미세먼지, 주거 등 공동으로 풀어가야 할 문제들에 대해 지자체 차원의 논의와 협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 지방의회의 목소리는 물론 수도권 주민들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을 수 있도록 하여 지금보다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경기도가 될 수 있도록 전심전력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 의정활동을 수행함에 있어 간혹 어려운 상황도 있었고 다소 미흡한 사항도 있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런 상황 속에서도 경기도의회 선배ㆍ동료 의원님들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덕분에 지금까지 의정활동을 수행해온 바,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도민들을 섬기는 자세로 나아가겠습니다.

 

┃조례안 발의 (대표발의 9건 / 공동발의 72건)┃

▲ 경기도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경기도 택시산업 발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경기도 택시산업 발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경기도 택시산업 발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경기도 교통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경기도 도로 및 하천 공공사업의 용지보상 기금 설치ㆍ운용에 관한 조례안

▲ 경기도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자 적자노선 지원 및 평가단 운영 조례안

▲ 경기도 광역교통시설부담금 부과ㆍ징수 및 광역교통시설 특별회계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경기도 물류단지개발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안

 

▲ 경기도 물류 교통ㆍ환경 정비지구 지원에 관한 조례안

▲ 경기도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안

▲ 경기도 교통안전 봉사단체 지원 조례안 등

 

┃5분 자유발언 (2건)┃

▲ 노선입찰제 관련 버스노선권 확보 촉구

▲ 서울시의 일방적인 파주 9709 광역버스 폐선 관련

- 노선입찰 버스준공영제 노선으로 신설해달라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