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보건복지위, 국민의힘, 파주1)과 이인애 의원(보건복지위, 국민의힘, 고양2)이 지난 22일 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을 방문, 유영철 경기도 보건건강국장, 엄원자 보건의료과장 및 동국대학교 의료원 관계자와 함께 '한의약 육성 정책 방안' 마련을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 자리에서는 고령화 시대를 대비한 의료돌봄 서비스 필요성 및 정책 방향 한방 방문진료 사업 모델 개발 및 평가 공보의(한의사) 활용 및 기존 모델 고도화 및 전문화 한방 난임사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대상자 접근성 강화 차량 지원 경기도 북부 난임 우울증 상담센터 시설 라운딩 및 의견 청취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고준호 의원은 "한의약 육성은 국가 및 지역 정부, 의료기관, 산업계, 학계 및 관련 이해당사자들 간 협력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한 중․장기 육성 전략과 정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인애 의원은 "만성화 및 가파르게 고령화되어 가고 있는 보건의료 환경에서 한의약 방문진료 등 지역사회중심의 한의약 육성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며, "서둘러 한의약을 통한 도민의 건강증진과 보건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담부서 설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 자리에는 채석래 동국대학교 의료원장, 김동일 동국대학교 한방병원장, 김미경 한방내과 전문의, 한경선 한방재활의학과 전문의, 김희선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고기환 사무국장 등이 함께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