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감사에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김교흥 위원장에 서한문 전달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가 17일 실시한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김교흥 위원장에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특별법안 통과 등을 촉구하는 서한문을 전달했다.

서한문은 임상오(국민의힘, 동두천2) 특위 위원장이 대표로 전달했으며, 전달식에는 염종현 도의회의장을 비롯한 특위 위원들이 함께 했다.

임상오 특위 위원장은 서한문 전달을 통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설치가 북부 주민 삶의질  제고 뿐 아니라 성공적인 균형발전을 이루어낼 수 있는 최적의 수단"이라며 "경기북부특별자치도는 대한민국의 경제성장을 위한 신성장동력이다. 진정한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국회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김교흥 위원장(더민주, 인천서구갑)은 "현재 계류 중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관련 특별법안이 이번 21대 국회에서 통과되기 위해서는 주민투표가 사전 완료되어야 하므로 행안부와 경기도가 적극적으로 협의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특별위원회는 소관부처 중 하나인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국회의원들에게도 서한문을 전달했으며, 향후 국회 및 북부 시군 방문 등을 통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필요성을 전달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