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창호 파주시의원과 함께 현장 방문, 입주민 민원 청취
녹지에 학부모차량 승하차 공간 마련 등 구체적 대안 제시도

 

박용호 국민의힘 파주시갑 국회의원 후보가 지난 26일 해오름마을12단지 휴아림아파트를 방문, 교통체증 문제로 시달리고 있는 입주민들의 민원을 청취했다.

파주 해오름마을12단지 휴아림아파트 입주민들은 「위험천만 통학로, 차 막혀서 못살겠다!! LH와 파주시청은 안전대책, 교통대책 마련하라!!」며 교통지옥을 호소하고 있다.

이 지역은 평상시 다율초등학교 사거리에 등교하는 어린이, 학부모가 태워주는 어린이 탑승 차량, 출근 차량 등으로 교통체증이 매우 심각한 곳이다.

입주민들은 "아파트 단지가 조성될 당시부터 세대수에 비해 도로 조성이 미흡했다"며 "LH에서는 주민들 의견 반영해 더 세밀히 검토해 해소시켜 주길 바란다"고 토로했다.

박용호 후보는 다율초 앞에 버스정류소 이동과 함께 녹지에 학부모 차량 승하차 공간을 마련할 것과 휴아림 단지 뒷쪽에 10m 보행로 침입없이 아파트 내로 일방통행하는 1차선 차로를 조성해 지하주차장에서 6차선으로 진입 가능해지도록 하는 방법 등 구체적 대안을 제시했다.

박용호 후보는 “해오름마을의 어린이와 학생들의 통학문제, 출·퇴근 시간에 시민분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이번 교통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며 앞장서서 국토부와 LH 본사도 찾아가 해결하도록 하겠다" 고 약속했다.

<자료제공 : 박용호 후보 선거캠프>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