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발명영재반 20명, 중등발명영재반 13명, 검산초 교내발명교실 26명 참여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이 27일 검산초등학교에서 파주교육지원청 부설 검산초 발명교육센터의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에는 전선아 파주교육지원청 교육국장, 문종석 검산초교 교장을 비롯해 초중등 발명영재반 학생 33명과 검산초등학교 발명교실 학생, 교내외 지도강사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검산초 발명교육센터는 2023 경기도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대상, 2023전국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대상, 2023 전국학생거북선창의탐구축제 금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수상경력을 꾸준히 쌓아오고 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한민국 발명교육 선두주자의 역할을 해낼 예정이다.

또한 발명은 물론 수학, 과학, 공학, SW, 예술 등 각 분야가 융합된 영재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팀 프로젝트 활동 수업뿐만 아니라 현장체험학습, 캠프 활동 실시 및 우수 학생의 창의력챔피언대회, 창의력올림피아드대회 지도 등을 통하여 발명교육센터에 소속된 학생들이 기초부터 영재교육까지 받을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자 한다.

전선아 파주교육지원청 교육국장은 학생들에게 미래에 필요한 인재상을 설명하며 세상에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인재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과 함께 2024학년도 파주교육지원청부설 검산초 발명교육센터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문종석 교장은 “앞으로 발명에 정진하여 더욱 편리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학생들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파주교육지원청>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